[글로벌이슈] 구글, 안드로이드용 웹메시지 서비스 '임박'

기사입력:2018-06-19 11:32:33
center
(사진=구글 앱스토어)
[콘텐츠경제 조서연 기자] 구글이 안드로이드용 웹 메시지 서비스를 점차적으로 공개해 다음 주 내로 완전히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IT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구글이 애플 아이메시지에 대응하기 위한 차원으로 등장했다고 볼 수 있다. 실제 이 서비스에는 GIF 이미지 검색, 스마트 답장 등의 기능은 안드로이드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기 위해 새로 업데이트된 기능들이 들어갔다.

올해 초 구글은 인공지능 기반 메신저 알로 개발팀에게 안드로이드 메시지 개발 업무를 맡겼다. 이 안드로이드 앱은 RCS 메시지 기준을 이용한다. 이 기준은 세계 이동통신사가 채택하고 있으며, 아이메시지보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테크크런치는 구글의 메시지 서비스가 아이메시지에 비해 웹 지원이 더 편리하다고 분석했다. 애플 사용자들은 애플 제품에 특화된 앱을 사용해야만 아이메시지를 이용할 수 있다. 해당 매체는 구글 메시지 서비스도 비슷한 형태로 작용하나,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고 이해했다.

구글은 다음주에 걸쳐 추가 기능을 발표할 예정이다. 발표될 기능에는 빌트인 GIF 이미지 검색, 언어를 인식해 이미지로 메시지를 발송하는 스마트 답장, 웹 링크 미리보기 등이 있다.

조서연 기자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