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22 19:05  |  퓨처에듀케이션

에이디엠아이, 2019년 첫 신규 콘텐츠 ‘VR과학탐험대’ 출시

center
사진=에이디엠아이 2019년 첫 신규 콘텐츠 VR과학탐험대 출시
[콘텐츠경제 김대연 기자] VR 엔터테인먼트, 가상현실스포츠, 가상교육 및 체험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제작하는 에이디엠아이가 2019년 첫 신규 콘텐츠 ‘VR과학탐험대’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스노우씽, 사파리, 바다친구 구출작전 등 유아동 교육용 VR 콘텐츠 및 체감교육 콘텐츠는 물론 인류 최초로 보다 재미있게 정확도 높은 적성검사 결과를 받을 수 있는 ‘프레디저 VR’까지 교육용 VR 콘텐츠의 획을 그은 에이디엠아이가 올해 첫 신규 콘텐츠인 체감형 과학 교육 콘텐츠 ‘VR과학탐험대’를 출시했다.

‘VR과학탐험대’는 19세기 과거부터 자유롭게 우주로 여행할 수 있는 미래까지 각기 다른 시뮬레이터를 통해 시간 여행을 떠나 더욱 실감 나고 재미있게 우주과학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게 하는 체감형 과학교육 시뮬레이션 콘텐츠다. 과거, 현재, 미래 각각의 타임라인에서 1DoF(자유도 Dgree of Freedom) 시뮬레이터부터 4DoF(자유도 Dgree of Freedom) 시뮬레이터까지 순차적으로 탑승해 미션을 수행할 수 있게 해 몰입감을 더욱 높였다.

또한 직접 로켓을 발사하고, 우주선을 작동하고, 우주를 유영하며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VR과학탐험대’는 놀이와 교육을 결합해 우주 과학의 히스토리를 쉽고 재미있게 체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19세기 로켓 발명가 ‘로버트 고다드’, 우리나라 최초의 우주발사체 ‘나로호’ 등의 역사적 사실을 활용해 철저한 사실 고증과 우주과학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완성도 높은 스토리텔링을 구현한 교육용 VR 콘텐츠이다.

리얼힐, 리얼에듀, 리얼웨이브 등 다양한 콘텐츠 및 하드웨어를 통해 관람, 게임, 교육 등 VR 엔터테인먼트의 분야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에이디엠아이는 ‘VR과학탐험대’를 통해 다시 한 번 VR 어린이 교육 콘텐츠 전문기업으로서 저력을 드러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대연 기자 kdy@conbiz.kr

<저작권자 © 콘텐츠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신문위원회

PLA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