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7 14:10  |  엔터테인먼트

아리스토텔레스 은유적 상상력, 생활가전 프로모션 적용

LG전자, '코드제로 R9 그랑프리' 개최

[콘텐츠경제 김수인 기자] 광고는 전통적으로 수사학적 표현을 활용해 제품을 홍보한다. 광고에서 은유는 중요한 수사학적 전략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시학'에서 은유를 말의 장식으로 보고 창조성의 근원과 예술적 상상력으로 생각했다.

상상력의 은유가 전자업계에서도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다. 전자업계는 디자인, 성능, 기능 등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프로모션을 제품 홍보에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LG전자는 자사의 무인청소 로봇을 고성능 자동차 경주에 은유적으로 빗댄 프로모션을 실시할 계획이다.

center
LG전자는 로봇청소기 레이싱 대회 '2019 LG 코드제로 R9 그랑프리'를 개최한다.

LG전자가 프로모션을 하는 제품은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씽큐(ThinQ)’다. 이 제품의 디자인은 로봇의 형태로 설계됐다. 특히 LG 전자는 로봇 청소기의 성능을 강조하고 있다.

이에 LG 전자는 로봇 청소기의 성능을 고성능 경주용 자동차로 은유했다. 경주용 자동차의 강력한 성능을 모티브로 로봇 청소기 레이싱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참가자들은 LG V50S 씽큐로 로봇 청소기를 조작한다. 50미터로 이뤄진 주행 코스를 가장 빠른 랩타임으로 주파하는 참가자가 우승하는 방식이다.

LG전자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임상무 LG전자 상무는 “레이싱 대회를 통해 코드제로 R9 씽큐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생활가전 시장은 제품의 수명주기가 길다. 소비자들은 제품을 구매하면 고장나기 이전까지는 바꾸지 않는 경향이 크다. 그렇기에 가전업체들은 소비자에게 제품의 성능, 디자인, 가격 등을 경쟁업체보다 매력적으로 보이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도 잠재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어필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다.

김수인 기자 ksi@conbiz.kr

<저작권자 © 콘텐츠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신문위원회

PLAY NEWS